
이솔테크는 지난 3일 조달청이 주관이 우수조달물품 지정서 수여식에서 ‘에너지절감형 컨테이너 하우스’부문 우수조달제품 지정서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에 조달청 최초 새로운 품목으로 지정된 ‘에너지절감형 컨테이너 하우스’부문에서 이솔테크의 제품(제품명: 리레져하우스)은 △에너지절감 △SIZE 커스터마이징 △안전성 △친환경성 등에서 월등한 성능을 인정받아 우수조달제품으로 선정됐다. 특히 잦은 이동에도 뒤틀림이 거의없어 에너지손실이 적으며 에너지저감 패널 특허 기술로 4계절 사용이 가능한 전천후 모바일 모듈러기술이 적용된 국내 유일무이한 제품으로 인정받았다.
이솔테크의 리레져하우스는 리빙(Living)과 레져(Leisure)가 결합한 새로운 복합주거문화 트렌드로 4계절 사용이 가능하며 주 5일제 및 여가·레져 기능, 다용도 목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송종운 대표는 “우리 제품은 친환경성은 기본이며 경제성과 안전성이 우수한 4계절 전천후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라며 “여름, 겨울 열교로 인한 냉난방 손실 및 산화부식 등으로 인한 내구성에 취약한 컨테이너 제품, 한번 설치하면 재이동이 불가능한 목조형 주택 등의 문제점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이번에 우수조달제품으로 선정된 것은 중소기업청 성능인증 및 국토부 친환경 건축기술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리레져하우스의 핵심인 ‘가변형 에너지절약패널’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리레져하우스에 적용된 여름과 겨울철 획기적으로 개선된 냉난방 성능 및 단열, 결로방지기술, 잦은 이동에도 별도의 문을 맞출 필요없는 뒤틀림 방지기술, 곡선형 무기둥 방식 패널방식임에도 구조적 안전성 등이 정부시험기관을 통해 확인됐다. 특히 사용자 건강을 위해 실내 친환경 자재만을 고집하고 있으며 환경부 실내 건축물기준 공기질(VOCs)시험테스트에서도 우수한 시험성적으로 통과했다.
국내 소형 공업화 건축기술을 선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이솔테크는 정부의 소상공인 마케팅 및 판로지원사업, 온실가스 감축 녹색기술사업 주관사업로 선정되는 등 친환경, 에너지절감기술을 국내 및 세계 건축업계 ‘First Mover’로 성장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